9월 ‘오 CHA! 페스티벌’을 즐겨요!
비대면시기, 학생을 위한 안전 비교과 축제 개최
현재 우리 대학의 수업은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학교에서 일하는 수많은 직원, 조교 선생님들과 교수님들은 학생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유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다음 주(9. 14.~9. 16.)와 다다음 주(9. 21.~9. 23.)에 시즌 1과 시즌 2로 이루어지는 ‘오! 차’ 페스티벌이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취·창업센터, 학생행복센터, 사회공헌센터, 도서관’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비대면 기간 동안 위축될 우려가 있는 학생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의 어려움이 있는 만큼, 철저한 방역과 안전 조치 속에 소규모 그룹 단위로 기획되었으며,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학교생활도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이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드러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5개의 센터 및 부처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비대면 비교과 활동도 지속적으로 병행하되, 대면 활동으로 학교에 방문하여 비교과를 진행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혜택도 마련하였다.
먼저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종합운동장(1번 출구)에서 8시 30분에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행사 기간 동안 운영하고, 해당되는 비교과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식사가 제공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대면 비교과를 진행한 경우 비교과 마일리지는 2배로 지급하며 이는 연말의 비교과 부문 총장상 시상과 장학금 수여에도 유리하게 작용될 전망이다.
참여 혜택은 이 뿐만이 아니다. 비교과를 수행하는 시간 외에 학교에 머무르는 동안 다른 강의를 수강하거나 활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전용 강의실을 개방하며, 지방 학생 등 학교에 머무르며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생활관 입사도 가능하다.
‘오! 차 페스티벌’은 9월 한 달 동안 2회에 걸쳐 시행이 되니,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아래의 일정을 참고해 보기를 권한다. 특히 학교에 거의 방문하지 못한 신입생은 쉽게 학교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 이미지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