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레터
이러닝 스튜디오가 활짝 피었습니다
2020-04-24
교수학습지원센터, 이러닝 스튜디오 시설 확충 및 장비 도입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미등교 사태에 가장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는 학교 부서 중 하나이다. 코로나 19 사태를 맞이하여 현재 학부 수업 전체에 대한 비대면 수업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3월부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기존의 이러닝 스튜디오를 대폭 확충하여 학생들의 원격 수업을 원활하게 지원하고 있다. 이러닝 스튜디오란 미래관 8층 809호에 위치해 있는데, 교과 및 비교과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이 가능하고 학생들에게도 개방되어 향후 동아리 활동이나 대외 활동 등을 위해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개수된 이러닝 스튜디오는 각종 장비를 보강하고 새로운 첨단 장비를 도입하였다. 구체적으로 메인 스튜디오를 확장하고 조명 시스템 보강, 방음 시설 구축, 촬영용 스튜디오 책상 제작 등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갖추었고, 조정실과 콘솔데스크, 메인 콘트롤러, 멀티뷰어 모니터링, 자막기 등을 통해 전문적인 영상 작업이 가능하게 꾸몄다. 이에 더하여 Livestream 장비 도입, ENG 카메라, PTZ 카메라, 편집기 등 새로운 장비가 도입된 것은 물론이다.
아울러 이러닝 스튜디오는 곧 개소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행사에는 이훈규 총장님을 비롯하여 학교 보직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우리 대학 방송의 질적 발전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