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CTL 소개

일상적인 삶의 가르침과 배움 안에서도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수학습지원 활동을 펼쳐 나갑니다.

E-Learning 스튜디오 (미래관 809호)

이러닝 스튜디오는 미래관 8층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 블랜디드 학습과 새로운 교수법, 학습법을 개발하고, 효율적인 수업관리와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수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체험실 (현암기념관 3층)

사진, 영상을 제작하고 가상현실(VR)을 체험하는 오픈형 체험 학습 공간으로 이용 가능하다. 시뮬레이션-모니터링 기능을 통한 실습 및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VR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카메라, 조명 등 다양한 기자재 대여도 가능하다.

TS 센터·강의 자동녹화 시스템 (미래관 101호)

TS 센터(Teaching Simulation Center)는 2013년 완공된 미래관 1층의 최첨단 강의실과 8층에 위치한 강의동영상 촬영 스튜디오 및 디지털영상편집실로 구성되어 있다. 1층의 최첨단 강의실은 100명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부분 계단강의실로서 최신 기술이 도입된 전자교탁 및 빔프로젝터, 위치추적 촬영 카메라, 콘트롤센터가 설치되어 있다. 미래관 8층에 위치한 이러닝 스튜디오 상호호환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다.

TBL실 (미래관 312호)

팀 구성원 간의 원활한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만들어진 공간으로, 팀별 토론 및 결과물 공유가 가능한 Team Base Learning에 적합한 공간이다.

실습실 Ⅰ, Ⅱ (면학관 301호)

소규모 특강 및 워크숍 진행, 학습 공동체 모임, 학습·교수 컨설팅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면학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생, 교원 등에게 대여 가능하다.

분임 토의실 (미래관 502호, 503호, 504호)

토론과 발표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레젠테이션 및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5인~10인의 학생들이 개별적인 공간에서 학습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