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의 이해와 실습을 한번에 “필력을 살리는 기법 특강 中 ‘창조적 사고와 글쓰기’”

센터레터

글쓰기의 이해와 실습을 한번에 “필력을 살리는 기법 특강 中 ‘창조적 사고와 글쓰기’”

본교 학습지원센터에서는 4월부터 ‘필력을 살리는 기법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 특강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문장을 구사하도록 유도하고 형식에 알맞은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우며 논리적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되어 있다.

4월 11일(화)에는 사전 신청자 학생 약 60명을 대상으로 ‘창조적 사고와 글쓰기: 글쓰기 기초’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는 학생들이 효과적인 대학생활에 필요한 글쓰기 방법을 이해하고, 글의 구성 및 논증적 글쓰기 방법을 터득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강의를 맡은 ‘강진’ 외부강사는 학생들에게 글쓰기 원리와 과정에 대해 설명해 주었다. 또한 ‘스마트폰이 본 나의 하루’를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습지원센터에서는 다음 달에 엄성원 교수가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구성할 것이라 전하였다.

강의에 참석한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7학번 고은채 학생은 “이번 필살기 특강을 통해 글을 어떻게 작성해야 논리적인 글이 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보통 글쓰기 수업시간은 이론수업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이해와 실전 응용에 힘들었는데, 이번 특강은 예시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정확하게 이해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