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신임교원 교수법 워크숍 개최 “신임 교원들에게 교수법 등 실제적 정보 제공”

학습지원센터, 신임교원 교수법 워크숍 개최 “신임 교원들에게 교수법 등 실제적 정보 제공”

학습지원센터는 10월 18일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 4층 TBL실에서 2018학년도에 임명된 신임 교원을 대상으로 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임교원들에게 효과적인 수업 설계 및 강의 계획서 작성에 대한 이론적이고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교수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신임 교원이 알아야 할 제반 교무행정 사항에 대한 이해를 높여 교수 역량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교양교육원 주수길 교수, 간호학과 박정민 교수, 경영대학원 정태경 교수, 스포츠의학대학원 손성준 교수, 임상상담심리대학원 김수임 교수 등 9명의 신임교원들이 참석했다.
신임교원 워크숍은 최재정 교수의 교수법 기초, 정미현 교수의 핵심역량 기반 강의 설계와 강의 계획서 작성법, 교무처의 신임교원이 알아야 할 학사행정 실무 순으로 진행됐다.
김억환 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신임 교수들에게 다양한 교수법을 소개해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낯선 조직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교무 학사정보를 제공해 우리 대학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1-1.jpg
1-2.jpg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