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특강 ‘어쩌다 대딩’ 프로그램 진행 “학습역량 증진‧성공적인 대학생활 도움 기대”

자기관리 특강 ‘어쩌다 대딩’ 프로그램 진행 “학습역량 증진‧성공적인 대학생활 도움 기대”

학습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강화하고 학생 스스로의 태도를 변화시켜 자기관리 정보 및 학습 전략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기관리 특강 ‘어쩌다 대딩’ 프로그램을 5월 1일부터 3회에 걸쳐 미래관에서 진행한다.

지난 5월 1일 첫 특강은 의학전문대학원 최재정 교수가 ‘내일의 나를 고생시키지 않을 목표설정’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최 교수는 내일의 나를 고생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시간관리 전략이 중요하다고 밝히고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내 마음대로 늘릴 수 없고 항상 흘러가고 있다며,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은 시간 관리에 능한 사람이라고 시간의 소중함과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기관리 특강은 보건의료산업학과 정미현 교수가 5월 14일 ‘꿈에 날개를 달아줄 학습 포트폴리오 작성법’, 5월 28일에는 ‘공부의 달인이 되는 맞춤형 기억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학습지원센터는 이번 자기관리 특강 ‘어쩌다 대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어 학습 역량을 증진시키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